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신차장기렌트 카베이입니다.

점점 여름날씨가 찾아오면서 차 안에서 에어컨을 안 틀 수가 없게 된 요즘입니다.
그런데, 오랜만에 틀어보니 냄새가 나서 고통스러운 상황을 맞닥뜨리지는 않으셨나요?? 날이 더워 에어컨을 안 틀 수는 없고, 틀었을 때 냄새를 참아내야하고...
물론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긴하지만 은근히 신경쓰이고 거슬리는 부분인건 분명할 것 같습니다.
아마 날이 더워질수록 더욱 불쾌감을 느끼게 되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여름 자동차 에어컨 관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려합니다.
냄새가 안나려면 해야하는 행동이 무엇무엇일지 함께 살펴볼까요??

 

 

 

 

 

 

먼저는 송풍구를 청소하는 것입니다.
에어컨을 사용하기 전에 해주는게 좋은 작업이라 매번 하기가 쉽지는 않을 수 있지만, 일단 냄새가 나지 않는게 중요하다! 싶으신 분들은 꼭 활용해 보시면 좋을 방법인데요,
눈에 보이는 면들을 물티슈나 휴지같은 것으로 닦아주고, 곰팡이 제거제를 뿌려주시면 됩니다.

 

 

 

 

 

 

 

만약 곰팡이 제거제가 썩 몸에 좋지는 않을 것 같아 우려되시는 분들이라면 알콜을 면봉에 묻혀 안쪽까지 세세하게 닦아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하고 나면 한결 상쾌한 바람을 맞으실 수 있으실거랍니다.

 

 

 

 

 

 

 

 

다음으로는 필터를 교체해주는 방법입니다.
사실 에어컨 관리와 제일 밀접한 관계를 가진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동시킨 상태가 아니더라도 평소 실외에서 들어오는 공기들을 막아주고, 미세먼지 같은 것들도 막아주는 역할을 하니까요.
그래서 이 필터는 6개월에 한번정도씩 교체를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공기청정기나 집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주는 것과 같은 맥락이죠.

보통 조수석 쪽에 있는 공간을 통해 교체가 가능한데, 차종에 따라 본네트 안에 있는 경우도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또, 평소 오토모드로 작동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토모드로 할 경우 서서히 시원해지기때문에 너무 더운 날에는 이렇게 사용하기가 쉽지는 않은게 현실인지라 무조건 이렇게 하세요! 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고, 더위보다는 냄새에 극도로 예민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사항인데요,
이렇게 오토모드로 할 경우 자동차 내부의 습도와 온도를 체크해서 에어컨을 조절해주기때문에 적절하고 쾌적한 상황을 연출해주면서 곰팡이가 생기는 것도 막아준답니다.

 

 

 

 

 

 

마지막으로 시동을 끄기 전에 미리 에어컨을 스탑해준 다음 송풍으로만 바람을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냄새의 원인이 쌓인 곰팡이들로 인함이고, 곰팡이가 생기는 이유는 송풍구 내부에 쌓인 수분끼들로 인함이기에 이런 원인들을 줄여주는 방법이죠.

목적지에 도착하시기 전 2분정도 송풍으로 해두셔서 수분을 말려준다면, 곰팡이도 덜생기고,
연비도 조금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 오늘 함께 알아본 여름 자동차 에어컨 관리 방법! 도움이 좀 되셨나요??
위와 같은 패턴으로 냄새가 안나게 잘 조절하셔서 쾌적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혹시 차량 구매예정이시거나, 바꿀예정이시라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신차장기렌트 카베이가 마련된 초기비용이 없더라도 원하시는 차량 이용해보실 수 있게 도와드리고 있답니다.
렌트이긴하나 계약기간 만료 후 인수도 가능하시니 하나의 구매방법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모두 더운 여름 자차 마련하시고, 에어컨 관리 잘 해주셔서
상쾌하게 보내세요!

 

 

 

클릭시 플러스친구로 연결됩니다 :)

 

[카베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카베이 무료견적 바로가기]

 

 

댓글